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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272민원센터

8272 민원서비스란?

생활불편사항 전반에 대하여 전화민원 상담 및 처리를 위해 8272민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
8272는 빨리처리한다는 의미로, 시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민원상담 및 불편사항을 신고 할 수 있도록 무료수신 전용전화(080-590-8272)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.

한통의 전화로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전문상담 공무원이 정성을 다하여 답변해드리고 있으며, 생활불편사항은 신속히 처리 후 전화 또는 멀티메시지(문자, 사진)등을 통해 처리결과를 알려드립니다.

새로운 습관으로서의 8272만의 차별화된 민원서비스 : 출동 전과 처리 후 결과 통보(MMS, 전화). 스마트폰을 통한 민원상담 신청 및 처리결과 확인. 365일 24시간 민원접수, 처리(공휴일 협동근무 실시). 유관기관 소관 민원 포함 민원사항 처리. 무료수신 상담전화 운영 080-590-8272. 생활불편 전화 민원 상담 및 안내

8272 민원서비스를 이용하려면

  • 전        화 : 080-590-8272(무료수신전화)
  • 스마트폰 : 남양주시 모바일앱(APP) 접속 후 8272민원센터 클릭
  • 문자전송 : 010-9381-8272로 민원내용 문자메시지로 송신

8272민원센터 운영현황

  • 운영개시일 : 2006년 9월 4일
  • 전용전화번호 : 080-590-8272
  • 운영반 : 30개반 210명(8272총괄반/29개부서8272반)
  • 운영시간 : 24시간 접수/처리
  • 구분 운영시간 접수처 운영분야
    평 일 09:00 ~21:00
    (09:00 ~ 18:00)
    8272민원센터 · 생활불편민원 접수· 처리
    · 민원상담, 인터넷상담(민원전문상담)
    야 간 21:00 ~익일09:00 8272민원
    당직상황실
    · 생활불편민원 접수· 처리
    · 일반 민원상담
    공휴일 09:00 ~18:00 8272민원센터 · 생활불편민원 접수· 처리
    · 일반 민원상담
    ※ 18:00~익일09:00 8272민원 야간당직상황실 운영

대상분야

생활불편민원
  • 환경분야 : 소음, 진동, 비산먼지 등
  • 청소분야 : 쓰레기 불법소각ㆍ투기단속, 청소, 사업장폐기물 관리 등
  • 도시정비분야 : 불법광고물 등
  • 도로분야 : 가로ㆍ보안등, 도로소파,  노상적치물, 노점상 등
  • 상수도분야 : 상수도 누수, 단수 등
  • 하수도분야 : 하수도역류, 막힘, 준설 등 
  • 위생분야 : 식품위생, 건강식품 불법판매 등
  • 보건분야 : 방역, 의료기기 불법판매 등
  • 건축ㆍ토지분야 : 건축물, 토지형질변경 등
  • 차량분야 : 불법주ㆍ정차 등
  • 교통분야 : 버스, 택시, 신호등, 버스승강장, 차선도색 등
상담민원
  • 건축인ㆍ허가상담 : 건축인ㆍ허가 가능여부, 건축민원 처리현황 안내
  • 지방세안내 : 지방세 부과액 안내, 체납액 안내, 전자납부방법 안내 
  • 차량압류과태료안내 : 차량별 압류내역 안내, 차량별 압류과태료 금액 안내
  • 주택가격 안내, 공시지가 안내
  • 민방위교육안내 : 민방위 교육일정ㆍ장소 안내
  • 교육정보안내 : 정보화교육안내, 평생교육 안내, 농업기술센터 교육안내
  • 교통정보안내 : 버스노선정보 안내, 대중교통정보 안내
  • 공사/용역정보안내 : 관급 공사/용역정보 안내, 민간 공사/용역정보 안내
  • 시정현황안내 : 고시/공고 안내, 축제/공연 안내 
인터넷민원
  • 상담지식공개 : 지방행정 전 분야에 대한 상담 지식 공개
  • 온라인민원상담 : 지방행정 전 분야에 대한 스마트폰 앱(APP) 상담 신청
  • 생활민원처리사례방 운영 : 8272민원센터를 통해 접수된 민원처리 사례 공개

처리프로세스

주간 접수 (8272민원센터) : 생황민원 = 민원접수(8272민원센터) -> 현장 확인 및 처리(담당부서) -> 처리결과 통보(MMS)(담당부서). 상담민원 = 민원상담(8272민원센터) -> 즉시상담불가 부서이관(담당부서) -> 상담처리(담당부서). // 야간 접수 (8272민원 당직상황실) : 생활민원 = 민원접수(당직근무자) -> 1. 즉시처리, 2. 즉시처리불가 -> 1. 현장 확인 및 처리(당직근무자), 2. 담당부서 이관(당직근무자) -> 처리결과통보(MMS). 상담민원 = 민원상담(당직근무자) -> 즉시상담불가 부서이관(담당부서) -> 상담처리(담당부서) // 스마트폰 : 민원신청 -> 담당부서 이관(8272민원센터) -> 처리결과 통보(MMS)(담당부서) -> 처리결과 확인. *서비스 이용방법 : 앱스토어에서 `남양주시` 또는 `남양주시청` 검색 후 다운로드

공휴일합동처리반

  • 시         청 : 8개분야(환경, 청소, 도로, 민원총괄, 차량, 건축, 수도, 하수)
  • 와   부   읍 : 2개분야(희망복지, 도시건축)
  • 진   접   읍 : 3개분야(희망복지, 도시건축, 산업환경)
  • 화   도   읍 : 3개분야(희망복지, 도시건축, 산업환경)
  • 진   건   읍 : 2개분야(희망복지, 도시건축)
  • 호   평   동 : 2개분야(희망복지, 도시건축)
  • 도   농   동 : 2개분야(희망복지, 도시건축)
  • 별   내   동 : 2개분야(희망복지, 도시건축)
  • 금   곡   동 : 2개분야(행정복지, 도시건축)
  • 운 영 방 법 : 합동근무분야 - 분야별 전담처리, 그 외 불편사항 - 합동처리
담당부서
 : 8272민원센터 상황팀
담당자
 : 이진용
문의
 : 590-8732

[수정일자 : 2017년 5월 30일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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