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옥외광고물디자인과정

1. 업주 상담 및 현황 분석

  • 매장 콘셉트 도출 : 지향하고자 하는 방향 파악
  • 업소특징 분석 : 업종의 제출 및 서비스의 특징 분석
  • 설치 위치 분석 : 지역의 성격 및 건물의 특징 분석

2. 지역 조례 및 가이드라인 검토

  • 관련 법률 검토 : 지역별로 옥외광고물에 관한 규제를 반드시 검토
  • 가이드라인 파악 : 건물 별 간판의 크기나 위치에 대한 가이드라인 파악

3. 표기요소 개발

  • 로고타입 개발 : 업소의 BI가 없는 경우, 성격에 맞는 로고타입 개발
  • 상징조형 : 필요한 경우 업소에 맞는 색상, 그림 문자 등 조형 이미지 개발
  • 표기 문안의 조합 : 주 표기내용과 보조 표기내용을 구분하여 적용

4. 설치방식 선정

  • 크기·위치 설정 : 옥외광고물의 크기 및 위치 설정
  • 옥외광고물 재질 선택 : 건물의 외장 색상 및 재질을 고려
  • 조명 방식 선택 : 업소 분위기와 어울리며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룬 조명 연출

5. 가상시뮬레이션

  • 주변과 조화 : 디자인 된 옥외광고물을 건물 사진에 가상으로 적용해보고, 색상 및 문자크기, 위치 등이 건물 및 주변환경과 조화롭게 보이는 지 최종적으로 점검

6. 제작 및 설치

라이선스

[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] 제3유형:출처표시+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"공공누리" 제3유형:출처표시+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정보 담당 부서

웹페이지
도시국 >도시재생과 >재생정책팀
연락처
031-590-236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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