건너뛰기 메뉴



민원콜센터

생활불편민원 민원콜센터로 신고하세요!

이용안내

  • 상담방법 : 전화상담 (☎ 031-590-8272)
  • 상담시간 : (평일) 09:00 ~ 18:00
  • 상담내용 :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생활불편민원 상담 및 접수
    - 대상민원 : 도로·교통시설물 보수, 동물사체, 유기동물, 누수, 단수, 하수도, 방역 등 생활불편민원 접수

    접수 대상민원

    •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생활불편민원접수
    구분 세부내용
    환경 - 공사장 먼지, 진동 신고 등
    - 사업장 매연(대기배출신고사업소 등), 악취(폐유 등) 신고 등
    - 야생동물 포획 신고 등
    - 유기견 등 유기동물 신고 등
    - 가로수 녹지대 시설 파손, 가로수 전지작업 요청 등
    - 건축공사장 위험, 보행불편 등
    도로 - 교량, 터널, 육교, 축대, 옹벽, 지하도 등 도로시설물 고장신고(안전 위해사항은 즉시처리) 등
    - 도로파손, 보도블럭 정비 등 도로 불편사항 신고(안전 위해사항은 즉시처리) 등
    - 자전거 도로 파손 등 이용 불편신고(안전 위해사항은 즉시처리) 등
    - 자전거 보관대 유지 보수 등
    - 제설작업 요청 등
    - 가로등 고장 신고 (안전 위해사항은 즉시처리) 등
    교통 - 교통표지판 등 교통시설물 불편 신고 등
    수도 - 상수도 누수, 단수 신고 등
    - 계량기 고장 신고 등
    하수 - 하수도 역류, 막힘, 파손, 준설 등 신고 등
    - 하수도 맨홀 손실, 뚜껑 불량 신고 등
    보건 - 방역처리 요청 등
    기타 - 시민의 생활불편 민원 등

라이선스

[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] 제3유형:출처표시+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"공공누리" 제3유형:출처표시+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정보 담당 부서

웹페이지
종합민원담당관 >민원콜센터팀
연락처
031-590-8272

만족도 조사

만족도 조사
현재 열람하시는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