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요업무계획
복지사각지대 해소로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 구축
민ㆍ관 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대상자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구성원간의 소통 및 지지체계를 강화하고 행복한 복지문화 정착
추진계획
- 사각지대 발굴 홍보 및 상담 강화
▸ 상ㆍ하반기 연 2회 캠페인 실시
▸ 이장회의 등 각 사회단체 회의 시 발굴 홍보 - 민ㆍ관 협력으로 행복한 복지문화 정착
▸사례관리 : 발굴 대상자 중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 대한 사례관리 실시
▸주거지원 : 주거가 불안정한 대상자에 대한 주거비 지원
▸물품지원 : 양곡, 라면, 부식, 마스크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후원받아 사각지대 대상자 지원
건축 인 · 허가 민원상담 창구 운영
주민들을 대상으로 건축관련 인·허가에 관한 민원상담 창구를 운영하여 시민의 재산권 관리 향상 및 행정서비스 제고
추진계획
- 기간 : 2021. 1. ~ 2021. 12.(연중)
- 장소 :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도시건축과
- 운영 : 주1회 사전예약제로 운영
- 내용
▸ 도시건축과 건축담당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축 관련 인·허가 절차 및 협업 부서 안내
▸ 인·허가 절차를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 관내 건축사협회에서 조력 받을 수 있도록 연계
▸ 인·허가 의사지원결정지원시스템을 통하여 토지이용규제 현황 관계 공무원의 실시간 안내
라이선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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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 담당 부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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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031-590-4801